웹툰리뷰

[드라마/느와르] 라모스카 - 강형규만의 한국식 느와르 액션 웹툰! 볼만한 웹툰 추천

웹알남 2023. 11. 17.

 

1. 라모스카 - 작가소개

안녕하세요. 웹툰 알려주는 남자 '웹알남'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은 한국식 느와르 액션 웹툰인 [ 라모스카 ] 입니다.

 

어딘가 그림체가 익숙하죠? 네 맞습니다.

이 '라 모스카'는 쓸개, 왈퐈 그리고 최근에 연재했던 CELL을 그리신 강형규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현재 카카오웹툰에서 수요일 마다 연재중이며, 현재 47화까지 연재가 된 작품입니다.

 

강형규 작가님의 작품은 예전 쓸개 때 부터 쭉 챙겨봐오고 있는데요. 

이 작가님은 캐릭터간의 심리 묘사나 대사가 찰지면서도 직설적이고 사실적인게 특징이라 인간 본연의 모습을 아주 잘 표현하시는 장점이 있죠.

한편으로는 이렇게 표현이 극 사실적이다 보니 작품을 보다보면 종종 인간 내면의 바닥에 있는 추함을 적나라 하게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게 독자의 입장에서 보아도 추해서 혀를 내두를 정도였던 경험이 떠오르네요.

 

그렇기 때문에 이전 작품들을 보면, 이러한 인간 내면의 욕망이나 이기심등을 표현하기 좋은 배경의 작품들을 주로 그리셨습니다. 본인의 장점을 잘 살리신 작품들이죠.

 

다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작가님의 이전 작품들을 보면 도입과 전개부는 정말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지만 스토리의 마무리가 항상 조금씩 아쉽다는 점이였는데요.

이번 '라 모스카'에서는 이를 개선하고 용두용미의 작품을 만드셨을지가 궁금하네요.

 

2. 라모스카 - 작품소개

이번 작품의 이름인 라 모스카는 스페인어로 'La mosca' 즉, 파리라는 뜻 입니다.

아직 47화까지 내용만 봐서는 작품의 이름을 파리로 지으신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파리는 모기, 바퀴벌레와 함께 3대 해충으로도 불리는데, 여기저기 옮겨다니며 병균을 옮기는 특성이 있는데요.

이러한 파리의 특성과 유사하게 이사람 저사람에게 옮겨다니며 분열을 유발하는 사람을 비유했지 않을까 싶긴한데, 아직까지는 이런 내용은 나오지 않아서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네요.

 

라모스카는 스트레스로 어느날 갑자기 앞머리가 하얗게 새어버린 주인공 '신제이'가 퇴사를 결심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퇴사를 결심한 이 회사의 주력 상품은 바로 '약' 이 약의 유일한 개발자인 주인공이 본인의 개발에도 불구하고, 짜디짠 보상에 불만을 품게 되면서 회사를 나간다고 통보하게 되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자원을 놓칠 수 없는 입장인 회사, 그리고 오빠처럼 시대를 풍미할 약을 만들어 내어 성공하고 싶은 욕망의 동생 '신제나', 그리고 이러한 약을 유통하여 부와 권력을 쥐고 싶어하는 여러 세력들까지.

그저 적당히 쉬고 싶은 주인공을 가만 두지 못하고 사건에 휘말리게 만듭니다.

 

이러한 과정중에서 작가님은 얽히고 섥힌 여러 사람들의 욕망과 그 욕망 사이에서 줄타기 하는 사람들의 감정선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표현하시는데, 이러한 과정들이 읽는 독자들을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표현과정들 중에서 뻔한 감정선이 없는것 또한 재미있달까요, 작중 캐릭터들이 독자들이 예상치 못한 행동들을 종종 하곤하는데요.

이러한 행동들에도 모두 이유가 있고 충분히 할만한 행동들인 점을 이해시켜 주는 스토리들이 흥미진진 하더라구요.

 

그리고 대체적으로 등장인물들이 직설적인 성격들을 가졌기 때문에, 고구마 내용없이 세찬 강물이 흘러가듯 사이다 마신듯 한 시원한 내용 전개가 인상 깊습니다.

 

다만 웹툰을 보면서 조금 걱정 되었던 부분은, 웹툰 상에 주요 인물들이 너무 많다보니 저처럼 몰아보는 사람은 큰 문제 없지만 한 주 한 주 연재분을 기다리면서 보는 분들은 인물 구도가 다소 헷갈릴 수 있을 듯 하였습니다.

그리고 인물들이 각 세력과 붙었다 떨어졌다 하는 과정들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이 더더욱 클 것 같구요.

 

웹툰의 이름이 '라모스카', '파리'이다 보니 이러한 세력이동이 자주 나올듯 한데. 집중하지 않고 읽는 독자들은 매 화 마다 앞 내용을 다시 곱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러한 불편함이 또 작품 내용을 단순화 시키지 않고, 집중해서 읽는자에게 더 극대화된 즐거움을 주는법 이기도 하니. 이왕이면 이 작품은 여러 인물들의 관계를 잘 생각해가면 감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현재 작품의 내용이 기-승-전-결 가운데 승을 지나 전 부분으로 진행되고 있는 듯 한데요.

이후의 주인공의 행보와 그 주변 인물들이 어떻게 얽히고 풀려가면서 실타래를 꼬아갈지 궁금하네요.

작품내에 등장하는 여러 세력들 중에서 최종적으로 누가 승리하고 그 보상을 독차지 할지..

이번 작품은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고, 지금 기세 그대로 쭉 깔끔하게 마무리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강형규 작가님의 신작 '라 모스카' 이 작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감상해보세요 : )

 

3. 웹알남 추천점수

작품명 : 라모스카
장르 :  드라마, 느와르, 액션
연재여부 : 연재중
연재 플랫폼 : 카카오페이지
추천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