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리뷰

[무협] 망향무사 - 평범하게 살고 싶은 전쟁터의 화신, 볼만한 무협 웹툰 추천

웹알남 2023. 9. 13.

1. 망향무사 - 작품소개

안녕하세요. 웹툰 알려주는 남자 '웹알남'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은 무협 웹툰인 [ 망향무사 ] 입니다.

 

이 웹툰은 현재 카카오 웹툰의 3다무(3일마다 무료) 페이지에서 연재가 되고 있으며 현재 70화까지 연재가 된 작품입니다.

이 웹툰 또한 동명의 무협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 졌는데요.

2018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해 2019년 8월 완결된 '망향무사'의 웹툰버전 입니다.

 

원작의 작가님에 대한 정보를 찾다보니, 무협소설 '낙향무사'의 작가님이신 성상현 작가님의 작품이였네요.

대학생 때 진짜 재미있게 봤던 소설중에 하나였었는데.. 이렇게 작가님의 작품을 다시 만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무협소설 좋아하시면 한번 읽어보세요!

 

이번 포스팅의 웹툰인 망향무사는, 주인공이 전쟁터에 징집당해 10년만에 고향으로 귀환하면서 시작되게 됩니다.

10년만에 돌아오니 바뀌어 있는 집 주인과 이 사정을 알게된 주인공의 깊은 빡침에서부터 시작하게 되죠.

 

이러한 과정중에 본인의 옛 정인이자 소꿉친구였던 '장소혜'를 만나게고 사랑을 나눴지만, 기존에 있던 병세를 이기지 못하고 장소혜가 세상을 뜨자 그녀의 딸 '장휘연'과 함께 세상을 떠돌게 됩니다.

 

왠지 이러한 부분에서 원작에서의 반응이 좀 갈렸을거 같은 느낌이 있는데,

본인 딸은 아니지만 정인의 딸을 책임지는 남자 vs 이 무협의 퐁퐁남과 같은 의견들이 있을거 같더군요.

아무래도 소설이다보니 이러한 요소가 있어야 스토리 전개가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정인의 딸까지 책임지는 순정남파 입니다. 게다가 휘현이는 귀엽다구요! )

 

그저 평범하게 살고 싶은 주인공, 하지만 세상은 그를 가만두지 않고 여러 사건들에 휘말리게 됩니다.

다소 주인공이 고구마인 성격도 있긴하지만, 이런 고구마 같은 부분은 압도적인 무력으로 씻어 내리는 전개방식인데요.

 

중간 중간 전투씬에서 무공이지만 무공같지 않은 무공을 사용하는데 이 무공이 기존 다른 무협지에서 묘사되는 방식과는 달라서 새로운 느낌을 받더라구요.

아직은 이 무공에 대한 비밀이 외전에서 일부분만 밝혀진 상황인데, 이 무공이 어떻게 완성되었는지 알려주는 회차가 언능 연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주인공의 고구마같은 성격, 중간에 엄하게 다른곳으로 빠지는 스토리, 엉성한 느낌의 전개와 같은 부분이 아쉽긴 하지만,

사이사이 풍부한 개그요소, 그리고 귀여운 휘연이, 시원한 전투씬과 같이 좋았던 부분들도 있어서 나쁘지 않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최근의 스토리가 슬슬 주인공 문파 무공의 비밀과 문파의 과거사들이 공개되는 부분이라 이후 스토리가 기대되더라구요. 언능언능 다음편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망향무사',  고향을 그리워하는 무사라는 제목에 걸맞게 고향을 잃어버린 그는 자신의 마음을 안식할 수 있는 새로운 고향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 주인공 '소천호'의 앞으로의 여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카카오웹툰에서 '망향무사'를 검색해서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웹알남 추천점수

작품명 : 망향무사
장르 :  무협
연재여부 : 연재중 
연재 플랫폼 : 카카오웹툰
추천도 : 

 

3. 작품 요약

무림의 철권강룡, 전장의 유령늑대 '소천호'

10년만에 그리워하던 고향으로 돌아온 그의 눈앞에 보이는 것은,

망해버린 가문과 다른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집!

 

어린시절 정인인 '장소혜'를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이마저도 잠시, 이런저런 무림의 일들에 휘말리게된 그는 자신의 마음을 안식할 수 있는 새로운 고향을 찾아 떠나게 된다.

 

압도적인 무력으로 무림의 태풍이 되어버린 남자

과연 그는 새로운 마음의 고향을 찾아 마음편히 뉠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