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리뷰

[무협] 마인화산 - 천하제일 마도가 화산파의 제일 큰어른이라고?! 화산 안에(in)들어간 철산마군 스토리! 재밌는 무협 웹툰

웹알남 2023. 9. 15.

1. 마인화산 - 작품소개

안녕하세요. 웹툰 알려주는 남자 '웹알남'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은 무협 웹툰인 [ 마인화산 ] 입니다.

 

이 웹툰은 현재 카카오 웹툰의 3다무 페이지에서 연재가 되고 있으며 현재 54화까지 연재가 된 작품입니다.

최근 카카오 웹툰에 재미있는 웹툰들이 많이 보이네요. 네이버보다 개인적으로는 카카오 웹툰이 작품들이 조금 더 저한테는 맞는듯 합니다.

 

아무래도 두 플랫폼간에 타겟 연령층이 다르기 때문일듯 한데요.

네이버가 10~20대 위주의 작품들을 연재한다면, 카카오 웹툰은 30대 이후의 연령층을 타켓팅한 작품들이 많기 때문일듯 합니다. (이렇게 나이가 공개되는...ㅋㅋ)

 

마인화산도 최근 제가 소개해드린 무협 웹툰들과 같이 원작 소설을 웹툰화 한 작품인데요, 10년 전에 연재한 작품이더라구요.

2014년에 연재해서 4개월만에 187화를 마지막으로 완결이 된걸 보니 상당히 짧은편 인듯 합니다.

그래도 내용이 어느정도 괜찮고 독자들 반응도 좋았으니 웹툰화 되었겠죠?!

 

웹툰은 2023년 초에 50화짜리 시즌1을 마치고 최근 시즌2로 복귀하였는데요.

50화가 넘은 것을 보고 이번에 한번 1화부터 정독을 해 보았습니다.

 

내용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무림공적인 주인공 천살마군 '염세악'이 화산의 검신 '한호'에게 잡혀서 화산에 갇혀 살다 특정 계기로 인해 검신 '한호'인척 하면서 살게 되는 내용인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본인 밖에 모르던 천살마군이였던 주인공이 사람들과의 정을 쌓고, 마음을 나눌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 입니다.

 

마인화산을 보면서 느낀게 다른 무협들 보다는 액션씬이 많지 않고 스토리적인 부분도 전투보단 사람들간의 이야기가 좀 더 비중이 커서 무협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스토리 없이 디펜스 게임마냥 계속 싸우기만 하는 무협 웹툰보다 훨씬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생각치도 못한 내용으로 웹툰의 스토리가 급변하게 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생각치도 못한 슬픈내용과 무협식 감동에 웹툰에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눈물 찔끔 흘릴 뻔 했네요..

(스토리상 중요한 부분이라 스포가 될 수 있어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께요)

실제로 이 이후로 스토리 전개가 훅훅 시원해져서 웹툰이 더 재미있어 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냥 이 '마인화산'이 좋은 부분만 있는건 아닙니다.

작품을 보다보면 스토리의 개연성이나 몇몇 설정상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중간중간 한번씩 거슬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무협에 진심인 분들이라면 상당히 거슬릴 수 있는 부분들이 꽤 있습니다.

스토리상 주인공이 옥에 갇히고 부터 다시 화산의 장문인 '진무'를 만날 때 까지 대략 100여년의 시간 밖에 안지났는데 검신의 초상화 조차 없어 거짓말도 파악 못하는 부분이라던지 몇가지 신경 쓰이는 부분들이 있긴하지만, 이러한 부분들을 조금 내려놓고 보신다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위와 같은 부분을 포기하시면  시원시원한 스토리 전개와 중간중간 들어가 있는 무협식 개그소재들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원작 소설이 타 소설 대비 너무 짧아 용두사미 스토리가 될까봐 조금 우려스럽긴 한데, 소설의 총 길이가 짧은 대신에 스토리의 전개가 끄는 내용없이 훅훅 지나가니 우려한 것 만큼 뒷 내용이 부실하지는 않을거라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최근 시즌2를 다시 연재하면서 새로운 전개로 독자들을 다시 찾아온 '마인화산'

한 번 더 달라진 주인공의 모습과 함께 어떠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전달해 줄지 기대해 보자구요!

부담없이 재미있게 킬링타임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 봅니다.

 

2. 웹알남 추천점수

작품명 : 마인화산
장르 :  무협
연재여부 : 연재중 
연재 플랫폼 : 카카오웹툰
추천도 : 

 

3. 작품 요약

무림공적 천살마군 주인공 '염세악'

자칭 1:1로는 당해낼 사람이 없는 그가

무림 고수들에게 공격받고 검신 한호에 의해 화산파의 옥에 갇히게 된다.

 

십수년 지나 화산에서 잊혀갈 때 쯤.. 

우연한 계기로 인해 옥에서 나와보니 옥에서 만났던 아이가 화산의 장문인?!

 

뜻 하지 않게 입에서 나와버린 원수의 이름에 졸지에 화산의 태사조가 되어버린 주인공.

화산파 안에서 자리 잡게 된 절세마인 염세악의 화산살이가 시작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