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리뷰

[판타지/액션/게임] 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 - 오랜만에 푹 빠져서 본 재미, 감동 다 챙긴 웹툰

웹알남 2023. 8. 10.

1. 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 - 작품소개

안녕하세요. 웹툰 알려주는 남자 '웹알남'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은 판타지 및 게임장르 웹툰인 [ 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 ] 입니다.

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 표지

 

아직 완결이 되지 않았다거나, 50화 이상 연재되지 않았으면 해당 웹툰을 잘 안보는 편인데요.

이 웹툰은 전부터 아껴 놓다가 50화가 넘어간걸 보자마자 바로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뭔가 제목부터 여타 다른 게임웹툰가 다르게 신선할 것 같았기 때문이죠.

 

'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는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토요일 연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제 막 50화가 넘어 53화가 진행되고 있는 연재한지 1년여된 웹툰인데요.

 

정작 도입부의 내용은 기대했던 것과 달리  여타 게임 판타지 웹툰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타 웹툰대비 신선한 웹툰의 스토리 전개, 감초와 같은 캐릭터들 그리고 중간중간 적절하게 들어가 있는 개그 요소들 시간이 정말 순삭되는 웹툰이였네요.

릴리 넘 귀여워
릴리 넘 귀엽다구...

 

특히나 이 웹툰의 캐릭터중 변경백의 스토리는 뻔한 산파였지만, 연출력이 너무 좋아서 웹툰 보는데 얼마나 감정이 북받쳐 오르던지

전투 중간중간 젊은 모습으로 그려지는 그런 연출들은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부분이였습니다.

눈물나는 변경백 스토리

 

이러한 연출력 외에도 어렸을 적 워크래프트의 유즈맵 디펜스 게임을 많이 하였었는데 그 시절 디펜스 게임 하던 것들이 생각나기도 하고, 그 때의 게임방식들과 비슷한 부분들도 있어서 정겹기도 했었더라죠.

(이거..요즘 친구들은 모르겠지?? 랜타디라던가.. 터렛겹치기라던가..)

 

원작 웹소설은 보지 않아 어떠한 평을 받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웹툰 그 자체만으로는 충분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완결까지 한참 남아있을 듯 한데 마지막까지 이 폼 잃지 않고 쭉 잘 나갔으면 좋겠네요.

 

최근 등장한 이 에반젤린 크로스(변경백의 딸)이 커가는 모습이 보고 싶다구..!

에반젤린 잘 커보자!

 

아직 53화 밖에 안되어서 시작하시면 기다리는데 감질맛 나실 수도 있지만 새롭게 볼 웹툰을 찾고있는 우리 구독자분들께는 한번 꼭 봐보시라고 추천드려 봅니다 : )

 

하루만에 완독 하실지도?!

 

2. 웹알남 추천점수

작품명 : 디펜스 게임의 폭군이 되었다.
장르 :  판타지, 게임
연재여부 : 연재중 
연재 플랫폼 : 네이버웹툰
추천도 : 

 

3. 작품요약

사상 최악의 난이도, 아무도 클리어 한적 없는 타워 디펜스 및 던전 오펜스 게임인  < 제국을 지켜라 >

 

이 제국을 지켜라를 최악의 난이도로 엔딩을 본 주인공인 방송네임 '고전덕후' 제국을 지켜라 클리어를 생방송하던 도중

게임의 디렉터에게 채팅이 오게되고 그 순간 기억을 잃게 되는데..

 

'아니? 여기가 어디야?!!'

정신을 차린 그는 < 제국을 지켜라 > 속의 사상 최악의 지휘관 애쉬 본헤이터 애버블랙이 되어있었다!

 

과연 그는 최악의 지휘관의 몸 속에서 이 멸망해가는 세계를 지킬 수 있을까!

주인공 고전덕후

 

반응형

댓글